in

쑥~쑥 크는 아깽이는 어떤 사료 먹을까

【코코타임즈】

아깽이(아기 고양이)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한다. 생후 1년까지는 신체 발달이 한창이기 때문인데, 이를 ‘폭풍 성장’이라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활동량도 엄청나다. 그래서 아깽이가 건강히 자라기 위해서는 이유식 시기 직후부터 생후 1년까지 조금 특별한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 바로 ‘생후 1년 미만 고양이(자묘) 사료’다.

생후 1년 미만 고양이 사료, 뭐가 특별하지?

아깽이 사료는 영양소 균형은 물론, 고농축 에너지, 소화에 좋은 식단이어야 한다.

우선, 활동량 많고 성장과 발달이 한창인 고양이가 무럭무럭 자라나려면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때이지만, 식사량이 많지는 않다.

그래서 적은 양에도 영양분이 많이 들어 있어야 한다. 이른바 고농축 에너지 식단인 것이다.

COCOTimes

균형 잡힌 영양소도 빠질 수 없다. 

보통 고양이는 생후 1년까지 신체발달이 활발하다. 정상적인 발달을 위해서 단백질과 오메가 3, 칼슘, 인, 마그네슘 함량을 높인다.

단백질은 신체 성장과 면역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한다. 오메가3는 고농축 에너지원인데, 신경계와 시력 발달, 염증 조절 등에 탁월하다.

게다가 뼈와 치아 성장을 돕는 칼슘과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다. 

미네랄 중에는 근육 성장을 담당하는 마그네슘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식이섬유 함량은 낮아야 한다. 미네랄 흡수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은 거의 없고 포만감만 주기 때문이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