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의 장례와 펫로스, 온전히 슬퍼하기 위한 준비

제15회 ‘위들아카데미’ 3월 30일<장례와 펫로스> 유튜브 라이브 방송

‘위들아카데미’는 2022년 3월 30일 저녁 8시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한국 마즈의 학술지원 팀장인 심용희 수의사와 강성일 반려동물장례지도사가 <장례와 펫로스>를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노령 반려동물 3부작 시리즈’의 두 번째 시간으로, 2월에는 ‘노령 반려동물 케어’를 다뤘고, 4월에는 ‘펫보험’을 다루며 노령동물 케어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심용희 수의사는 <펫로스,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의 저자로 펫로스에 남다른 주관을 갖고 있다. 심 수의사는 “먼저 펫로스와 펫로스 증후군을 구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펫로스는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동반하는 것이며 반려 과정의 일부분임을 꼭 말하고 싶다. 펫로스 증후군이 생겼다면 그만큼 사랑했다는 증거임으로 너무 슬픔에만 갇혀있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세대 반려동물장례지도사로 <안녕,우리들의 반려동물:펫로스 이야기>를 펴내기도 한 강성일 지도사는 “반려동물의 끝을 책임져야 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항상 어렵다. 그래서 애정이 없으면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라이브 방송이 보호자와 소통하며 장례에 대한 궁금증과 펫로스에 대한 사연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하면서 자연식 수제사료 브랜드인 나샘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펫로스 사연을 보내면, 나샘 제품이 노령 유기동물에게 기부되는 ‘너에게 보내는 선물’이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장례 혹은 펫로스와 유기동물 기부를 엮은 것은 누군가의 상실이 누군가의 희망으로 다시 되살아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여기서 ‘너’란 이중적인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반려동물의 <장례와 펫로스>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문의 weedle@hnmcorp.kr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