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목욕을 즐길 줄 아는 고양이 벵갈 Bengal

【코코타임즈】

1960년대, 아시아 레오파드 고양이(Asian Leopard Cat)와 집고양이(Domesic Cat)의 교배로 태어났으며, 1980년대에 이르러 정식 품종으로 인정받았다. 집고양이는 가정에서 키우던 일반적인 고양이를 일컫는다.

하이브리드 품종(Hybrid : 여러 품종이 섞인 것)으로, 초반에는 아비시니안과 이집션마우, 옥시캣 등을 교배해 벵갈 품종을 만들어냈다. 라틴어로 아시아 표범 고양이를 Felis bengalensis라 하는데 벵갈의 이름이 여기서 유래했다.

털은 브라운 컬러와 스노우 컬러 두 가지가 있다. 드물게 모래색, 회색, 금색 등의 털을 가진 벵갈이 태어난다. 대표적인 컬러와 무늬는 브라운 컬러의 털과 브라운 스팟이다. 이 외에도 브라운 마블, 스노우 스팟, 스노우 마블 무늬가 있다.

스팟은 크고 작음으로 나눌 수도 있다. 뚜렷하고 둥근 반점을 가진 베이직 스팟과 장미꽃 모양처럼 테두리만 짙은 반점 두 종류로 나뉘기도 한다. 이러한 무늬들은 생후 1년에 걸쳐 나타나기도 한다.

COCOTimes

COCOTimes

야생적인 외모를 지녔지만, 성격은 아비시니안을 닮아 온순하면서도 에너지 넘친다. 다른 동물들과도 잘 어울리며 운동을 좋아한다. 물을 즐길 줄 아는 얼마 안 되는 고양이로, 목욕시키는 작업이 수월한 편이다. 조용한 가정보다는 벵갈의 활발함을 받아줄 수 있는 가정이 좋다. 산책냥이 되기 쉬운 품종 중 하나다.

[건강체크포인트]

아메리칸 숏헤어 고양이처럼 건강하고 오래 살며, 특별한 건강 문제가 없는 편이다.

[요약]

원산지 : 미국
성격 : 온순하면서도 호기심이 많고 무척 활발하다.
몸무게 :
작은 골격 : 4kg
보통 골격 : 5kg
큰 골격: 6kg

출처1:by intramuros40,flickr(All Rights Reserved) https://www.flickr.com/photos/49041380@N03/27842487628
출처2:클립아트코리아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코코타임즈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52

강아지가 독일에서 한국 장거리 비행, 과연 포메 먼지는 시차적응을 잘 할까?!

3:37

당신이 강아지 세마리 키우면 안되는 이유 3가지 [포메라니안 다견 가정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