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눈 신을 신은듯한 포인트”… 스노우 슈 (Snow Shoe)

미국 필라델피아가 고향이다. 스노우 슈(Snows Shoe)라는 이름은 마치 눈 신을 신은 듯한 포인트를 가져 붙여졌다. 

갓 태어나선 포인트가 뚜렷하지 않지만, 몇 주에 걸쳐 포인트가 드러난다. 샴 고양이와 비슷한 포인트를 가졌으나 얼굴(입부터 미간 사이)과 복부, 가슴, 발은 화이트 포인트가 뚜렷하다. 가장 일반적인 색은 블루 포인트와 씰 포인트이다. 초콜릿, 라일락 포인트도 있다.

털은 단모, 장모 모두 있다. 눈동자는 엷은 블루와 그레이 색상이 대표적이다.

종종 버만 고양이나 랙돌 고양이와 혼동하기도 하는데, 이 세 고양이는 엄연히 다른 품종이며, 아무런 관계도 없다.

COCOTimes

COCOTimes

샴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매우 지능적이고 큰 목소리로 울지 않는다. 물을 즐길 뿐 아니라, 수영도 가능한 고양이다.

또한 스노우 슈는 관심 받는 것을 좋아하고 혼자 있는 시간을 그다지 즐기지 않는다. 다른 반려동물과도 잘 어울리며 애정이 많고 유순하다. 

[요약]

원산지 : 미국
성격 : 온순하고 영리하다. 혼자 방치되는 것을 싫어한다.
몸무게
골격 작은 편 : 3.4kg
보통 : 4.3kg
큰편 : 5.1kg

[이미지 출처 : 기사 상단부터 순서대로]
출처1 : Wikimedia Commons
출처2 : 클립아트코리아

[관련기사]

벌레와 곤충 잡는 것을 즐기는 아메리칸 숏헤어 (American Shorthair) 바로가기

고양이의 여왕 샴 siamese 바로가기

“안으면 헝겊인형처럼 몸을 늘어뜨리는”… 랙돌(Ragdoll) 바로가기

“너무 오래 집을 비워두면 안 돼요”… 버만 (Birman) 바로가기

The post “눈 신을 신은듯한 포인트”… 스노우 슈 (Snow Shoe)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혹시 당신 반려동물 혈액형을 알고 있나요?”

6:39

혹시 우리집 강아지도..? 반려견 인지장애증후군에 대하여 [강아지 치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