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고양이 만화 추천 16가지, 집사가 그린 고양이 일상 웹툰

2021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가구는 604만에 이른다고 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그린 만화와 웹툰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양이와 살면서 일어나는 일상을 집사가 그린 고양이 만화 및 웹툰 16가지를 소개한다.

고양이 만화 작품 추천 및 소개

뽀짜툰

뽀짜툰은 카카오 웹툰에서 연재하던 만화로,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인 채유리 작가가 그렸다. 뽀짜툰은 2013년 연재를 시작해 2021년 시즌 9까지 연재를 마쳤다.

처음 고양이를 입양 및 구조해 키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18년 차 집사답게 고양이에게 알약을 먹이고, 양치질 노하우도 잘 알려주고 있다.

뽀짜툰은 단행본으로 나와 있어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탐묘인간

탐묘인간은 카카오 웹툰에서 연재한 만화로, 2011년 연재를 시작해 2013년 연재를 마쳤다. 이후 네이버 동그람이 인스타그램에서 <우리집 묘르신>을 연재했다.

고양이 미유와 앵두가 세상을 떠난 뒤에는 <무지개다리 우체국>을 연재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난 뒤 펫로스 증후군을 앓고 있는 집사들의 사연을 각색해 그림으로 그린 작품이다.

단행본으로 탐묘인간이 나와 있어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노곤하개

홍끼 작가가 그린 노곤하개 작품엔 고양이와 강아지를 반려하는 집사의 일상을 담아내고 있다. 덩치 큰 매미와 성깔 있는 줍줍이, 애교 많은 욘두의 이야기가 나온다.

작품은 2017년 시작해 2021년 시즌 4로 연재를 마쳤다. 또한, 단행본으로 11권까지 나와 있어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환생동물학교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이 사람으로 환생할 수 있는 학교에 다니는 판타지 만화다. 환생동물학교에서는 고슴도치와 악어, 햄스터도 등장한다.

이전에 함께했던 집사와의 행복한 기억을 받아들이고, 사람이 될 준비가 되면 꼬리가 사라진다.

작품은 2017년 시작해 2018년 연재를 끝마쳤고, 총 3권의 단행본을 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에 연재하는 고양이 만화

고양이툰

고양이 만화

작가: 비마이펫툰

인스타그램 채널 @bemypet.webtoon

비마이펫 오리지널 웹툰으로, 고양이의 일상을 소재로 한 고양이 만화다. 길생활을 했던 고양이가 직접 집사를 간택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특히, 고양이를 키우기 전후로 용도가 바뀐 물건이나 집안 모습을 그린 에피소드가 있는데, 집사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15화 자기 털로 만든 인형을 본 고양이 반응>이다. 고양이도 애착담요나 인형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버리면 안 된다. 그걸 모르고 집사가 고양이 애착 인형을 버려, 고양이 털로 인형을 만들어준 이야기다.

삼색&리리툰

고양이 만화

작가: 비마이펫툰

인스타그램 채널 @bemypet_samsek.lili

비마이펫 대표 캐릭터인 삼색이와 리리의 일상 이야기를 담은 만화다. 현재 삼색이가 몰래 쓰는 일기 형식의 ‘쉿! 삼색이의 비밀일기그램’을 연재하고 있다.

함께 사는 리리와 집사를 삼색이의 시선으로 볼 수 있고, 새침도도한 삼색이의 말투가 귀여워 웃음을 짓게 한다.

고양이 만화

인기있었던 에피소드는 <집사의 일기그램(삼색리리 털뿜뿜하는 계절의 집사)> 편이다. 삼색이의 시점이 아닌, 집사의 시점으로 나온 외전이라고 보면 좋다. 털갈이 시즌의 고양이와 강아지를 빗질하는 집사의 모습을 담고 있다.

까리툰

작가: 영진

인스타그램 채널 @kkarizzing

까리툰은 고양이 두 마리를 반려하는 집사의 일상을 그렸다. 호기심 많고 체력 넘치는 에너자이저 까리와 호두 모두 코리안 숏헤어로, 많은 집사가 공감했다.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우다다의 위력1>이다. 평소처럼 새벽에 고양이가 우다다를 하는데, 집사가 깰 정도로 큰 굉음이 들린 것이다.

이 외에도 힘이 넘치는 코숏과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마루하루

작가: 솔

인스타그램 채널 @today.maru

마루하루는 12살 믹스견 마루와 게으름뱅이 고양이 미로, 말썽쟁이 고양이 꽁떼와 함께하는 일상을 그린 만화다. 주로 마루와 함께하는 에피소드가 많은 편이지만, 미로와 꽁떼의 이야기도 종종 나온다.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안녕, 미로(1)>편으로, 미로를 구조하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미로는 작가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미용실 앞 수로에서 발견해 미로라고 짓게 됐다.

이 외에도 꽁떼와 마루를 키우게 된 에피소드도 볼 수 있다.

삼타이거

작가: 조이

인스타그램 채널 @ari_russianblue

엄마 고양이 아리와 아들 달리, 딸 피카소가 함께하는 일상을 그린 만화다. 세 마리 모두 러시안 블루 고양이지만, 성격이 달라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인기 있던 에피소드는 <아리는 모르는 게 없어>편이다. 아리가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여 임신테스트기에 두 줄이 뜬 모습을 보고 놀란 이야기다.

이 외에도 아리, 달리, 피카소와 아기 집사가 함께 사는 일상을 볼 수 있다.

수의사툰

작가: 수의사 기역(ㄱ)

인스타그램 채널 @vet_kiyeok

수의사툰은 실제 수의사가 그린 웹툰이다. 그래서 실제 동물병원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고, 우리가 잘 몰랐던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정보도 알 수 있다.

인기 있던 에피소드는 <당황스러운 순간들 1>편이다. 페키니즈, 불독, 퍼그처럼 주둥이가 짧고 코가 납작한 단두종 강아지가 진료를 본 이야기다. 페키니즈가 흥분한 나머지 눈이 튀어나와 다시 넣어준 일이었다.

이 외에도 강아지, 고양이를 진료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도 볼 수 있다.

수의테크니션툰

작가: 테크

인스타그램 채널 @technician_toon

수의테크니션툰은 동물병원 5년 차 수의 테크니션이 그린 동물병원 이야기다. 진료를 돕고, 수술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반려동물의 발톱을 깎는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편이다. 동물병원에 처음 와서 강아지 이름을 댄 집사 이야기를 그렸다.

이 외에도 동물병원 수술실에서 일어난 이야기나 동물 약을 짓는 에피소드가 있어 실제 동물병원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써니집사의 낙서툰

작가: 써니집사

인스타그램 채널 @sunny_cattoon

써니집사의 낙서툰은 써니집사가 8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사는 일상을 그린 만화다. 주택에서 살면서 일어나는 일들과 귀여운 상상력이 더해져 읽으면서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고양이의 출근>편이다. 고양이가 사람처럼 침대에서 일어나 출근하고 일하면 어떨까, 집사의 상상에서 시작한 만화다.

이 외에도 8마리 고양이마다 집사를 맞이하는 모습이 다 다른 에피소드도 있다.

우리의 봄

작가: 허솔

인스타그램 채널 @baebom.cat

우리의 봄은 반려동물에 대해 전혀 모르던 초보 집사가 우연히 길고양이를 구조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만화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3화 봄이를 구해라!>편이다. 밥만 주던 고양이가 한동안 안 보이다 나타났는데 상태가 충격적이었다. 밥을 잘 못 먹고, 털도 꼬질꼬질해 구조한 이야기다.

이 외에도 고양이를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방법이나, 봄이의 링웜, 구내염 치료기를 볼 수 있다.

쥬비뚜비일기

고양이 만화

작가: 정뱅

인스타그램 채널 @jbrawing

쥬비뚜비 일기는 첫째 랙돌 쥬비와 둘째 아메리칸 숏헤어 뚜비의 일상을 그린 만화다. 쥬비는 10살, 뚜비는 1살로 성격도 다르고 나이차도 많아 서로 다른 매력을 보이고 있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8화 뭐해?>로, 화장실을 따라 들어오는 고양이 이야기다. 고양이 집사라면 공감할 에피소드 중 하나다.

고양이 만화 마지막에는 사진이 있어 귀여운 쥬비와 뚜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구의 날씨

고양이 만화

작가: 택배

인스타그램 채널 @earth_weather

지구의 날씨는 연재한 지 얼마 안 된 작품으로, 코리안 숏헤어 고양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그린 만화다. 지구의 기분에 맞춰 날씨가 변화하는 컨셉이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지구와 밥> 편이다. 지구는 자기 전에 밥을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저녁에 밥을 먹는다면 지구가 잘 시간임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사람을 좋아하지만 조금 겁이 많은 지구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하뜌 인 도토리

고양이 만화

작가: 됴토리즈

인스타그램 채널 @heart_in_dotori

하뜌 인 도토리는 고양이 하뜌와 고양이가 처음인 도툐리 집사의 소소한 이야기를 그린 만화다.

고양이 만화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는 <엄마집사는 격리 중>이다. 작가인 엄마 집사가 코로나로 며칠 간 격리를 하던 중 일어난 일을 그리고 있다. 문을 닫고 엄마 집사가 안 보이자, 하뜌가 문을 열고 들어왔다고 한다.

이 외에도 하뜌와 엄마 집사, 아빠 집사가 함께 살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