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강아지 만화 및 웹툰 추천, 비반려인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들

늘어난 반려인, 인기 있어진 강아지 만화

최근 반려인 1500만 시대라는 얘기가 있을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매우 늘어났다. 그러면서 강아지와 함께 하는 일상 이야기를 담은 공감성 강아지 만화 역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가 흔히 접하지 못하는 수의사나 수의 테크니션의 이야기 역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혹은 강아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픽션 만화도 인기다.

비반려인과 반려인 모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강아지 만화 13가지를 소개한다.

강아지 만화, 추천 작품 11가지

노곤하개

작가: 홍끼

반려견 재구, 홍구 그리고 말랑구와 함께 하는 일상 이야기를 담은 웹툰으로, 많은 반려인들의 공감을 사며 인기를 얻었다. 종종 반려묘인 매미, 줍줍이, 욘두도 등장한다. ‘노곤하다’라는 제목과는 달리, 실제 웹툰 내용은 강아지들의 천방지축한 모습을 담은 이야기가 대부분이다. 실제 반려동물들의 모습은 작가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노곤하개냥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은 2021년 10월에 시즌 4로 연재를 끝마쳤으며, 네이버 웹툰에서 1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다.

극한견주

작가: 마일로

대형견인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좌충우동 일상 이야기이다. ‘극한’이라는 제목답게 대형견에 대한 로망을 부시는 에피소드가 많은데, 이를 작가 특유의 개그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2021년 2월 연재를 끝마쳤으며, 카카오 페이지에서 5편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수의사툰

작가: 수의사 기역

동물병원 현직 수의사가 그리는 동물 병원 이야기이다. 일반인은 흔히 접하지 못하는 수의사 시점이라는 점이 독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웹툰에서는 주로 수의사 입장에서 바라보는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으며, 수의사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엿볼 수 있다.

강아지 만화

인기가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는 <당황스러운 순간들 1>로, 단두종(머리가 눌려 있고 주둥이가 짧은 견종)인 패키니즈 진료 중 일어난 안구 탈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내용은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및 수의사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수의사툰/

수의사툰 인스타그램: @vet_kiyeok

수의테크니션툰

작가: 테크

동물병원에서 일하는 수의 테크니션의 직장 생활 이야기이다. 강아지와 고양이 진료와 수술 보조에 대한 이야기가 주된 주제이다.

강아지 만화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가 있다. 초보 반려인의 귀여운 실수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반려인들의 공감을 사며 인기를 끌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동물병원 에피소드를 엿볼 수 있으며, 귀 청소나 발톱 깎기 등 반려동물 기초 관리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수의테크니션툰/

수의테크니션툰 인스타그램: @technician_toon

깜툰

작가: 그따띠

슈나우저 깜이와 다섯 명의 가족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이다. 도도한 성격을 가진 깜이의 톡톡 튀는 행동과 관련된 각종 에피소드가 독자들을 미소 짓게 만든다.

강아지 만화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로는 강아지 털이 길어가는 과정을 네 컷에 담은 <털 쪘을 뿐인데…>가 있다. 이 외에도 <핸들링반칙>, <강아지한테 뽀뽀 받는 법> 등이 독자들의 공감을 사며 인기를 끌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깜툰

수의테크니션툰 인스타그램: @kkamtoon

뿌꾸툰

작가: 찍례

크림색 포메라니안 뿌꾸의 똥꼬발랄한 일상 이야기이다. 포메라니안 특유의 관심받기 좋아하고 질투 많은 성격을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가 많다. 매 에피소드 마지막에는 귀여운 뿌꾸의 실제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강아지 만화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강아지 특유의 고소한 냄새에 대한 이야기인 <꼬순이>가 있다. 이 외에도 강아지의 귀여운 모습을 담은 <왜 또 칭얼거려>, <목욕 당하는 개> 등의 에피소드가 인기를 끌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뿌꾸툰

뿌꾸툰 인스타그램: @bboo__ggoo

사모 돌아오다

작가: 비마이펫툰

비마이펫에서 반려인들을 위해 제작한 ‘사모 돌아오다’ 웹툰 시리즈는 무지개 다리를 건넌 강아지 ‘사모’가 지구로 다시 돌아와 겪는 이야기이다. 비마이펫 유튜브 채널의 펫로스 단편 애니메이션 ‘사모 스토리’의 후속편이다.

강아지 만화

사모가 다시 지구로 돌아가게 된 이유, 그리고 어떤 일을 겪게 되는지는 아래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samo-returns/

인스타그램: @bemypet_samo

아홉시바니

작가: 비비

베들링턴테리어 견종의 바니의 일상 이야기이다. 바니의 일상을 바니의 시점에서 상상 해보며 그리는 점이 매력적이다. 알록달록한 귀여운 그림을 보는 재미도 있다.

강아지 웹툰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바니의 첫사랑썰 푼다> 시리즈가 있다. 해당 에피소드는 바니의 첫사랑이 이루어졌을지 궁금증을 자극하며 총 세 편의 에피소드로 마무리되었다. 바니의 첫사랑 이야기는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아홉시바니

아홉시바니툰 인스타그램: @9_o_clock_bonnie

용맹한 죠씨의 일상

작가: 톡끼

자신이 사자만 한 대형견이라고 생각하는 작은 포메라니안, 죠씨의 일상 이야기이다. 유난히 겁이 없는 강아지의 용맹함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볼 수 있다.

강아지 웹툰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초인종 소리에도 덤덤히 반응하는 죠의 모습을 담은 <의연한 죠의 탄생>이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에서는 <용맹한 죠의 후광>, <용맹한 죠의 배려심> 등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용맹한-죠씨의-일상/

인스타그램: @brave_jyo

주몽이

작가: 주몽이

참지 않는 말티즈 ‘주몽이’의 우당탕탕 일상에 대한 이야기이다. 여러 에피소드에서 엉뚱한 주몽이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 중 하나로는 <강아지가 배 핥아주는 만화>가 있다. 강아지가 배를 핥은 이유는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주몽이/

인스타그램: @mong12.26

마루하루

작가: 솔

12살 믹스견 마루, 게으름뱅이 고양이 미로, 말썽쟁이 고양이 꽁떼와 함께하는 귀여운 일상 이야기이다.

인기 많았던 에피소드로는 <커다란 화장실>, <마루의 이중생활> 등이 있다. <커다란 화장실>은 실외 배변만 하는 마루가 산책할 때 물, 간식을 안 먹는 이유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 담겨있다.

비마이펫 크리에이터즈: https://creators.mypetlife.co.kr/series/마루하루/

인스타그램: @today.maru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