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미디어 <코코타임즈>가 미국 조지아주 ARK(아틀란타라디오코리아)에 이어 텍사스주 달라스 한인방송국 <DKnet>(Dalas Korean Net)과도 콘텐츠 교류를 시작한다.
우리나라 펫산업 트렌드를 미국 현지에 전하는 한편, 한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텍사스주 달라스는 물론 주도(州都) 오스틴, 포트워스, 휴스턴 등의 펫산업 관련 소식을 즉시 알 수 있게 된다.
2019년부터 펫 헬스케어 콘텐츠를 발행해온 ㈜코코타임즈(대표 윤성철)는 이를 위해 1일 DKnet 김민정 대표와 ‘콘텐츠 교류 및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로의 콘텐츠를 교환 게재하는 것은 물론 양국의 독자, 청취자들의 공통 관심사에 대한 콘텐츠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시작한다는 것.
또 미국 반려인들이 주목할 만한 우리나라 펫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펫테크 아이템들의 미국 시장 진출을 중개하거나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는 석유와 천연가스, 재생에너지 등 대표적인 에너지산업 강세 지역인데다 NASA(미항공우주국)가 있는 우주항공산업 메카. 텍사스에서 가장 큰 달라스포트워스공항(DFW)<사진>은 북남미는 물론 유럽과 아시아 등의 하늘길을 잇는 글로벌 메가허브포트(mega hub-port)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앞으로 20년간 2천억달러(약 250조원)을 들여 반도체 생산공장 11곳을 건설하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삼성전자의 미국 반도체 생산 거점으로는 최대 규모다.
게다가 오스틴과 휴스턴 등 텍사스주 주요 도시들은 미국 내에서도 펫푸드에 돈을 많이 쓰는 도시들로 유명하다. 특히 영국 기업 ‘렌키친’(Wren Kitchens)에 따르면, 오스틴 보호자들은 지난해 펫사료 구입에 연간 936달러(약 133만4천원)나 사용해 미국 주요 도시들 중 1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알림】코코타임즈, 애틀란타 ARK방송 손잡고 미국 진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