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체중은 건강 바로미터… “우리 댕냥이 건강체중 궁금해?”

최근 들어 부쩍 토실토실해지는 댕냥이를 보며 보호자들은 고민에 빠진다. 사료도, 간식도 잘 먹고 활달해 무척 건강해 보이는데 무슨 걱정이냐고요?

26일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에 따르면 사람처럼 반려동물도 비만을 계속 방치하면 치명적인 결과에 맞닥뜨리게 된다. 비만은 비뇨기, 뼈·관절, 호흡기 등과 관련된 약 10가지의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생명도 갉아먹기 때문.

평균 수명의 20%가 준다는 얘기도 있다. 요즘 강아지들이 보통 15년 산다고 할 때 비만인 아이들은 3년 정도 수명이 단축된다는 것이다.

로얄캐닌코리아가 25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으로 벌이는 ‘2021 반려동물 체중관리 캠페인’은 바로 그런 보호자들 고민거리를 줄여주기 위한 것. 일상 생활 현장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적정 체중 관리법을 안내하고 있어서다.

사실 체중은 댕냥이들의 건강 여부를 알 수 있는 바로미터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로얄캐닌’을 검색하면 나오는 ‘체중관리템 증정’ 페이지에서 제시하고 있는 몸무게 체크 리스트를 따라하면 우리 아이가 과체중인지 아닌지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적정체중, 과체중 등 각각의 결과에 따라 해당 반려동물에 맞는 식습관 관리, 생활 관리, 운동 방법을 추천도 받는다. 추천받은 관리 방법은 보기 쉽게 정리되어 보호자 카카오톡으로도 공유된다.

이벤트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강아지용 또는 고양이용 체중관리 사료, 훈련용 간식, 체중관리 책자, 간식 열량표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비롯해 디지털 저울과 사료 스쿱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또 오는 28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라이브 세미나인 ‘수의사 온라인 세미나’가 진행된다. 반려견 및 반려묘의 비만 관리를 주제로 전문 수의사가 나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도 듬뿍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로얄캐닌 조민주 수의사는 “반려동물의 비만은 수명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각종 합병증을 유발해 최근에는 질병으로 인정될만큼 심각한 문제”라며 “이를 예방하려면 보호자들이 적정 체중과 올바른 관리 방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The post 체중은 건강 바로미터… “우리 댕냥이 건강체중 궁금해?”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