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CAT): 먼치킨 Munchkin

다리는 짧아도 달리는 건 자신있다

<사진=먼치킨,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미국

별명 : 없음

바디타입 : 세미코비

털색 : 전부

체중 : 약 3~5kg

발생 : 돌연변이

성격 : 활동적이고 협조성이 있다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관절질환

운동량 : 많다

내한성: 추위에 강하다

털빠짐 : 적다.

유래

이 품종은 1983년 산드라 호커네델(Sandra Hochenedel)이 루이지애나의 개들에게 쫓기던 다리가 짧은검은고양이를 구조하면서 시작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블랙 베리라고 이름 붙여진 다리가 짧은 고양이는 임신한 상태였고, 출산한 새끼 고양이의 절반이 다리가 짧게 태어났습니다. 툴루즈(Toulouse)라는 이름의 다리가 짧게 태어난 수컷 새끼 고양이와 블랙베리에게서 먼치킨 고양이 품종이 유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징

1995년 국제고양이협회(TICA)에서 공식적인 품종으로 인정받았으며, 2003년 5월에는 TICA 챕피언십(TICA Championship) 자격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국제고양이애호가 협회(CFA)에서는 유전질환을 우려하며 먼치킨을 공식 품종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진=먼치킨, 출처=게티이미지>

성격

먼치킨은 사교적인 성격으로 놀기 좋아하며, 호기심이 많고 장난감을 가지고 달리고 쫓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활발하면서도 다정한 성격이며, 일반 고양이들과 달리 혼자 있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외형

중소형 고양이이며, 몸통이 길고 다리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머리의 크기나 생김새 또한 조금씩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광대뼈가 높으며, 귀는 끝부분이 다소 둥글고 눈은 호두 모양입니다. 몸통은 두툼하며, 등은 어깨에서 꼬리까지 부드럽게 경사져 있습니다.

먼치킨은 짧은 다리 이외에 정해진 모색이나 무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케어방법

먼치킨은 골격도 근육도 튼튼한 편이지만 다리가 짧기 때문에 너무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거나 무리하게 점프를 할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