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대롱이와 냉전 아닌 냉전을치르고 있는 집사 블로거 쿠루나인사드려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꿉꿉하기만 하고 비는 안 오더니 오늘 보니까 완전 퍼붓네요 이런 날씨에 출근하는 모든 분들 진짜 대단해요!!! 이젠 귀가해서 맛난 저녁먹고 쉬시길 바래요.
집사님들은.. 고양이해우소 청소잊지마시구요(ㅠㅠㅠㅠ) 오늘은 4년차 집사지만, 여전히 알쏭달쏭한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려 비마이펫의 고양이 집사를 위한 지침서인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라는 책을 읽어봤어요.
행복한 고양이를 만드는 40가지 매뉴얼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는 인기 인스타툰 작가인 수의사 기역님과 월간 사이트 방문자 80만의 국내 대표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지식정보 채널인 비마이펫이 참여했기에 한 번 읽는 것 만으로 고양이반려에 대해 많은 생각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는데요.
대롱이와 함께 한지 4년이 되었지만 ,요즘 들어 싸한 이유는 대롱이가 고양이 집사를 공격해서 피를 보는 상황이 발생됐기 때문이에요. 크게 다친것은 아니었지만 그 흔한 하악질도 잘 안하는 친구가 공격성을 보이는 건 뭔가 문제가 있을거 같았거든요.
대롱이의 고양이 집사인 저와 남편은 일반적인 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었어요. 집사행위-대롱이 기분변화 알림-멈추기 요렇게요. 갑자기 화를 낸다기 보다는 “나 기분이 나빠 그만해”라는 표현을 했던 대롱이가 왜 갑자기 집사행위-대롱이분노표출 2단계로 바뀌었을까…
고양이 스트레의 이유 중 가장 큰 게 최근 환경의 변화(이사)인데 그게 원인이라고는 생각했는데 비마이펫 고양이 지침서를 읽어보니 몇 개가 더 해당되더라구요!
제가 도움을 받은 부분은 고양이 지침서 2번과 4번 파.트 알고 있던 부분도 있었지만 대롱이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볼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덕분에 집사에게 갑자기 공격성을 보이는게 대롱이의 문제가 아니라 바뀐 환경+ 변화된 집사 행동 복합적인 문제였다는걸 알게됐어요.
집사의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다시 좋았던 그 때로 돌아갈 수 있겠단 자신감이 생겼구요 :) 고양이 스트레스 상담소를 다 읽는데 걸린 시간은 1시간20분정도. 오랜만에 책을 읽어서 집중이 안될거같았는데 평소 궁금했던 고양이 스트레스 원인과 솔루션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막힘없이 읽었어요.
- 우리고양이, 지금 행복할까요?
- 삑! 고양이가 싫어하는 집사의 행동입니다
- 삑! 고양이를 우울하게 만드는 생활이에요
- 삑! 고양이가 불안해하는 환경은 피해요
- 사랑받는 집사를 위한 고양이 마음안내서
- 비마이펫 고양이 지침서 목록을 보고필요한 부분만 읽어도 좋지만고양이를 반려 예정인 고양이 집사님이나고양이의 행동이 궁금하신 분들은고양이에 대한 기본정보부터 고양이 용품, 행동언어에 대해서도 보기쉽게 정리되어있으니커피한잔 마시면서 처음부터 찬찬히읽어보는거 추천할께요~! 이 글은 비마이펫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체험단 후기입니다. 이 포스팅은 비마이펫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제품을 받고 작성한 처험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