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킹랜두입니다. 저는 고양이 제리의 집사이기도 한데요, 최근에 좋은 고양이 모래를 만나게 되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고양이는 똥과 오줌을 모래로 덮는 습성이 있죠. 그래서 집사들은 고양이 모래를 구매해야 하는데, 고양이 모래와 청결 상태는 고양이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아무 모래를 써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6년 동안 다양한 고양이 모래를 써봤는데, 이번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추천할만큼 괜찮은 모래였습니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포장이 귀여운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6키로라 양이 엄청나더라고요~
마음에 드는지 냄새부터 맡아보는 제리.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의 특징은 여러가지 있는데요, 배변 후 빠르고 단단하게 응고되어 모래 사용량이 적고, 12단계 먼지 제거 공정을 거쳐 먼지를 최소화하고, 와이오밍주의 최상급 벤토나이트를 사용하고, 살균 공정을 거친 세균 ZERO 모래라고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 입장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특징에 나온 부분들은 지금까지 써왔던 모래들의 모든 단점들이 보완된 제품으로 보이더라고요. 특히 먼지가 많이 날리고, 제대로 응고가 되지 않고, 냄새가 나는 문제점들은 꼭 한번씩 눈엣가시였거든요.
사용법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고양이가 잘 쓸 수 있게 넉넉히 모래를 덮어주는 거죠.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사용후기
화장실을 청소하고 모래를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로 싹 갈아주었습니다.
- 고양이 모래의 먼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gif는 모래를 바꾼 지 7일이 지난 후였어요. 기간이 좀 지났는데도 먼지가 발생하지 않더라고요. 고양이는 화장실 안에서 배변을 보고 발로 모래를 차서 모래로 덮어버리거든요. 그럴 때 먼지가 많이 나면 고양이의 건강에 별로 좋지 않겠죠? 그래서 저는 먼지 발생 유무를 많이 보는데 세이오앙 모래는 괜찮더라고요!
- 용변이 단단하게 잘 뭉쳤습니다. 화장실을 치우는 고양이 집사 입장에서는 모래가 용변을 단단히 감싸서 부서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게 깔끔하게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흩어져 버리면 남은 모래들과 섞여서 더러워지니까요. 응고력이 좋아서 그런지 다른 모래보다 오랫동안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 악취가 나지 않는다. 6일 정도 써봤는데도 냄새가 별로 나지 않았어요. 제품을 살펴보니 천연재료로 만들어졌고, 베이킹소다와 야자활성탄 덕분에 악취를 제거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고양이는 뭐든지 냄새부터 맡는 냄새에 민감한 동물이기도 해서 이런 부분도 좋았어요.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총평
냄새가 나지 않고, 고양이의 배변이 단단하게 잘 뭉치고먼지가 나지 않는 모래를 찾으신다면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특별한 단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지금 있는 모래 다 쓰고도 주문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비마이펫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