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식이가 많이 컸다. 그러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넥카라가 조금 타이트해졌다. 중성화를 앞두고 맞춤 제작을 한 제품이라, 그새 많이 커버려서 작아진 것 같다.(클 것을 대비하고 제작했는데도 용식이가 그 이상으로 컸다.ㅎㅎ) 새 넥카라를 사주려고 찾아봤는데, 기왕 살 거 예쁘고! 귀여운! 디자인이면서도 기능성을 놓치지 않은 제품을 찾았다. 그러다 기존에 사용하던 넥카라와 비슷하면서도 귀여워서 상큼한 느낌의 고양이넥카라를 발견했다.비마이펫 과 펫트리움 이 콜라보해서 만든 도넛넥카라 다.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는 가장 먼저 귀여운 도넛 디자인이 눈에 띈다. 초콜렛 도넛 디자인이 귀여워서 기능이 괜찮다면 이 넥카라를 선택해야 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그리고 결과적으로 기능성은 생각 이상으로 괜찮았다.!
편안한 고양이 넥카라 추천
우선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넥카라는 막혀있는 원형이 아닌, 아래가 트여있는 형태다. 넥카라를 채울 시 이렇게 한쪽이 트여있는 디자인이 훨씬 착용이 편해서 이 점이 마음에 들었다.또 이렇게 한쪽이 트여있으면 사이즈 조절이 용이해서 성장기~성묘의 경계에 있는 아이들이 오래 사용할 수 있기에 좋다.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는 체형, 몸집에 맞게 자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사이즈 조절은 소음이나 까끌거림, 털 붙음을 최소화하면서도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는 특수 벨크로를 사용했다고 한다. 직접 보기 전에는 벨크로라서 소리가 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저소음 특수 벨크로라서 확실히 소음이 유발하는 스트레스가 최소화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또 넥카라가 막혀있지 않고,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반려묘를 넥카라에 맞추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다. 완전히 막힌 원형 디자인의 넥카라는 사이즈를 잘못 맞추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면 제품을 반려묘에게 맞출 수 있어서 사이즈 실패가 없다.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넥카라는 사이즈를 이중으로 조절할 수 있다. 벨크로로 한 번 조절하고, 목을 둘러싸는 스토퍼로 다시 한 번 조여서 고정할 수 있다. 목 부분이 너무 헐거울 경우에는 스토퍼로 적당히 조정을 해주면 맞춤 고양이넥카라가 된다. 스토퍼는 뻑뻑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고양이가 놀라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가벼운 고양이 넥카라
용식이에게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를 착용시켜 보았다. 도톰해서 혹시나 무게감이 있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가벼웠다. 용식이는 S사이즈를 착용했는데, 약 80g이라서 이전에 사용하던 넥카라와도 큰 차이가 없었다.
용식이는 한 달에 한 번 집에서 심장사상충 약을 목 뒤에 발라주고 있다. 적당히 흡수가 된 후에는 발로 목 뒤를 긁지 못하게 고양이넥카라를 착용시킨다. 매달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넥카라가 딱 그랬다.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는 생활방수가 된다고 한다. 때문에 용식이가 물을 먹을 때에도 혹여나 젖진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다.도넛넥카라를 착용한 상태에서 밥이나 물을 먹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어 보였고, 사냥놀이 등 활동 역시 무리없이 할 수 있었다.무겁지도 않고, 착용도 편하고, 사이즈도 맞춤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편안한 고양이 넥카라 추천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넥카라를 열흘 넘게 사용해보니 기존에 넥카라를 사용하던 아이들에게도 좋지만 처음 넥카라에 입문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거부감이 들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넥카라를 처음 착용하면 어색해서 벗으려고 하는 아이들이 많다.또 애초에 넥카라를 씌우는 것 자체가 힘든 아이들도 있다. 그런데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는 착용도 쉽고, 무겁지 않아 부담이 적다. 이러한 점이 넥카라가 어색한 아이들에게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성화 등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심장사상충 예방약을 바른 후 착용할 고양이넥카라를 찾는다면 비마이펫 X 펫트리움 도넛 넥카라를 추천하고 싶다.
이 포스팅은 비마이펫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