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보험부터 저축, 상조까지… 펫금융 종합 플랫폼 나왔다

펫보험에서 끝나지 않는다. 펫카드, 펫저축, 펫상조까지 아우르는 펫금융 종합 플랫폼이다.

반려동물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각종 서비스가 이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 입양 후 필요한 동물등록부터 병 들었을 때, 그리고 앞으로 무지개 다리를 건널 때도.

펫보험 중개 플랫폼 ‘펫핀스’(PetFins)가 반려동물 관련 금융서비스를 대폭 늘린 종합 플랫폼으로 변신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해외에 함께 나갈 때 거쳐야 하는 검역도 대행한다. 강아지 고양이를 데리고 해외로 나가려면 일본 호주 유럽은 최소 6개월, 다른 나라도 3개월 전부터는 검역을 준비해야 한다.

특히 펫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중성화 수술이나 스케일링 등은 플랫폼 내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돈을 모아 해결할 수도 있다.

펫핀스 심준원 대표는 27일 “반려동물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현재 나와 있는 거의 모든 펫금융서비스를 추가 등록절차 없이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현재의 펫보험들은 동물등록증을 제출하거나 코의 주름으로 판별하는 비문(鼻紋) 인식 등을 통해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펫핀스는 그냥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모든 가입 절차가 완료되는 것.

심 대표는 이어 “댕냥이가 아플 때는 물론 그렇지 않을 때까지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도 중요한 특징”이라 덧붙였다.

플랫폼에 한번 등록만 해두면 각종 질환에 대한 진료비를 실비로 보장하는 펫보험은 물론, 보호자 대신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펫시팅(pet sitting)이나 펫 상조 등 각종 서비스 계약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는 것.

한편, 펫핀스는 최근 빈발하고 있는 동물병원 의료사고에 대비, 수의사 배상책임보험도 이 플랫폼을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반려동물과 보호자 뿐만 아니라 수의사들까지로 보험상품 라인업을 넓혀가려는 포석의 하나다.

The post 보험부터 저축, 상조까지… 펫금융 종합 플랫폼 나왔다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