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한국동물병원협회, 2022 총회 개최해 유공자 표창

한국동물병원협회, 2022 총회 개최해 유공자 표창

(사)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가 지난달 28일 대전 유성구 호텔인터시티에서 2022년 정기총회를 열어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등 유공자들을 표창하고, “임상수의계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그동안의 임의단체에서 올해부터 ‘사단법인’으로 새출발하는 만큼 회비 사용과 기부금 모금, 그리고 사업 추진 내용 등에도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4일 한국동물병원협회(KAHA)에 따르면 이병렬 협회장<사진 앞줄 왼쪽 세번째>은 이날 “향후 협회의 성격과 목적, 사업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사단법인 설립 취지에 맞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사단법인으로의 전환에 기여해온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을 포함해 권태억 고문, 이요윤 · 김성수 이사 등에 표창장을 전달했다.

올해 협회의 주요 사업내용은 Δ임상수의사 교육사업 Δ반려동물 보호자 교육사업 Δ반려동물문화, 동물복지 등 연구·정책사업 ΔHAB 전파를 위한 연구·정책사업 등에 걸쳐 있다.

참석자들도 “협회가 사단법인 허가를 계기로 주요 사업을 활성화하고 정부에 수의계 발전 정책을 적극 제안해야 한다”는데 한목소리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사진 앞줄 왼쪽 네번째>도 이날 “사단법인으로 새출발함으로써 KAHA도 정부 정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임상수의계를 제대로 이끌어가는 단체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