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 정책과 법, 2022년 어떻게 달라지나- 제13회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1월 26일 <반려생활의 이슈> 유튜브 라이브 방송 –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2022년 1월 26일 저녁 8시 <반려생활의 이슈>를 주제로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수의사 신문 데일리벳의 대표인 이학범 수의사가 <반려생활의 이슈>를 주제로 반려인과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여러 반려동물 정책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2년 변경되는 반려동물 정책과 꼭 알아두어야 할 법과 펫티켓 등을 꼼꼼하게 알아볼 계획이다.  

   이학범 대표는 “최근 반려동물진료비공시제에 대한 반려인의 관심이 큰 것이 사실이다. 순차적으로 변경 내용이 적용되기 때문에 무엇이 언제 어떻게 적용되는지 제대로 알려드리려고 한다”며, “또한 잘못 알고 있거나, 자칫 헷갈릴 수 있는 내용을 이번 기회를 통해 정확하게 알고 생활에 적용하시면 좋겠다. 예를 들어 죽은 반려동물을 자기 땅에 묻는 것은 합법이라고 알고 계시는 경우도 있는 데, 불법이다”고 말했다.

   ’위들아카데미’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면, VOD 영상을 시청하고 라이브로 진행되는 Q&A를 통해 직접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하여 반려인이 알아야 할 생활 속 정보들을 소개하고자 정책과 법, 그리고 펫티켓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추후 펫보험과 펫금융, 장례 등에 대한 내용도 다룰 계획이다”며 “올해 ‘위들아카데미’의 슬로건은 ‘펫케어의 골든 스탠다드’이다. 반려동물을 돌보면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의 표준화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정확하게 알고 제대로 반려하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반려생활의 이슈>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방송은 유튜브 ‘위들아카데미’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펫케어의 골든 스탠다드”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심장질환, 노령견 케어, 영양학, 펫로스 등 반려동물 돌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문의 weedle@hnmcorp.kr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