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기호성 좋은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혼합입자 사용 후기

그동안 모래 리뷰를 하며 여러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 유독 세이오앙(혼합입자) 화장실 모래가 인기가 가장 좋았던 기억이 있다.

아침에 베란다 화장실 3개 중 혼합입자 화장실만 여러 개의 감자가 수두룩했을 정도.

그리고 몇 달이 지난 지금, 다시 사용해 보게 됐다.

과연 여전히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까?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혼합 / 일반 / 고운 입자 이렇게 총 3가지 종류가 있다.

반려동물 콘텐츠 플랫폼인 비마이펫의 캠페인을 통해 3가지 모두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혼합 입자가 가장 반응이 좋았다.

이제 보니 세이오앙 벤토나이트는 혼합입자인데도 타 벤토 모래에 비하면 입자가 아주 고운 편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바닷가 모래 재질에 가까워 ‘이래서 고양이가 좋아했구나’라는 느낌이 들었다.

소프트한 타입의 와이오밍산 소듐 벤토나이트 2종이 블렌딩 된 최적의 레시피라고 한다.

올 4월에 이미 한 번 사용해 봤기 때문에 특징이나 장점에 관해 이미 한 번 리뷰를 했던 적이 있다.

이때는 벤토나이트를 그다지 많이 써보지 않아서 “좋다니까 좋은가 보다”라는 생각이 있었다.

그리고 뭐가 어떻게 좋은지, 고양이가 왜 저리 좋아하는지 잘 알지 못했던 거 같다.

세이오앙은 “반려동물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 하고자 하는 브랜드라고 한다.

고양이가 신이 나서 감탄사 오앙을 말할 정도로(say, oang~!) 기분 좋은 화장실 타임을 만들어 주고자 “기호성”에 가장 주력한 것 같다.

먼지 없는 거야 뭐.

프리미엄 벤토나이트를 처음 사용해 보기 시작하면서 정말 먼지가 없다는 사실에 놀랐던 기억이 새록새록.

고양이 화장실 모래 리뷰를 하게 되며 좋은 점은, 전체 갈이를 의도치 않게 한 달에 한 번꼴로 해주게 된다는 점이다.

원래는 3-4달, 거의 계절이 바뀔 때쯤 한 번씩 해줬던 것 같은데.. 올해 들어 아주 부지런히 해주고 있다. ㅎㅎ

매달 새 모래에 + 깨끗한 화장실이라니 고양이들 복지가 많이 향상됐다.

회백색의 다른 벤토에 비하면 세이오앙 벤토나이트는 리얼 모래에 좀 더 가깝다.

옛날 어린이 놀이터는 이런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졌었다.

지금 생각해 보니 모래 놀이터를 동네 고양이들이 초대형 공공 화장실로 얼마나 많이 이용했을까 싶다 ㅋㅋ

만약 야외 모래 놀이터를 이용했다면 반드시 손발을 깨끗하게 닦자.. -_-

아침에 우렁차게 냥냥 거리는 소리가 들려 가보니 이분홍이 벽에 오줌을 쏘고 있었다.

모닝+새 모래가 그리 기분이가 좋으냐? 어?? ㅋ_ㅋ

어휴… 꼭 수컷들이 이렇게 종종 엉덩이를 치켜들고 소변을 싼다.

큰 화장실 / 벽이 높은 화장실 다 써봤는데 아예 이렇게 샤워실에 두고 물청소로 씻어내면서 사용하는 게 깨끗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 같다.

가끔 이렇게 꼬리를 바짝 세우고 물총을 쏘듯 소변을 본다.

평소에는 앉아서 얌전히 볼 일을 본다.

심리에 따라 다른데, 주로 기고만장할 때 궁디를 치켜들고 싸는 것 같다.

뭔데 이렇게 당당하기야? ㅎ_ㅎ

아침부터 자기과시 해대는 걸 보니 세이오앙을 확실히 좋아한다.

흑풍이가 원래 저렇게 치켜들고 싸기의 원조였는데, 기력이 딸리면서는 얌전히 앉아서 볼 일을 본다.

만약 고양이가 소변을 너무 위로 쏴 대서 청소가 힘들고 냄새가 많이 나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것도 다 한때다..” 이렇게 생각하면 된다.

고양이가 건강하고 아직 쌩쌩하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기 때문.

굳이 옆에서 지키고 앉았다 바로바로 치우지는 않지만 고양이가 볼 일 보고 약 3초 후면 형태가 잡힌 감자를 떠낼 수 있다.

그래도 몇 분이 지나야 더 단단하게 굳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일부러 시간이 좀 지나고 나서 화장실 청소를 한다.

고양이 자동화장실 때문에 이렇게 빠른 응고력이 요구되나 싶기도 하다.

베이킹소다와 활성탄 덕분에 탈취력도 좋다.

4월과 10월, 두 번에 걸쳐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해 본 후기로는 응고력과 먼지 제로, 탈취력 모두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호성에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다른 벤토나이트들을 사용하고 보니 곱고 촉촉한 제품의 품질이 아주 좋다.

외에도

  • 특허받은 UV 살균 공법으로 세균도 제로라고 한다.
  • 항균제를 코팅해서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 비마이펫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 5% 적립 받을 수 있는 추천리워드는 refvhkqz (댓글창에서 복사 사용).

이 포스팅은 비마이펫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JEPP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