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테일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by 브리지테일
브리지테일에서 나온 페토메디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고양이 유산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제가 유산균을 소개할 때마다 고양이들의 장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언급을 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아마 사람도 마찬가지일 것 같은데, 고양이의 면역력은 장의 상태에 따라 엄청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사람보다도 장내 환경이 쉽게 무너지기 때문에 저도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브리지테일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고양이 유산균은 이런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여러 가지 기능 중에 무엇보다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정착할 수 있도록 SP Complex 코팅을 하였고 또 상온에서도 안정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균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사실 제품 모델은 래피가 해주었지만, 브리지테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쏘피에게 급여해 본 제품입니다.
사실 항상 황금 맛동산을 생산하던 쏘피가 얼마 전부터 변이 건조하고 변비기가 보여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또 최근에 건강 검진에서 물을 너무 안 마셔서 신장 수치가 정상 범위를 조금 벗어난 것으로 나왔어요.
그렇지 않아도 처음에 키웠던 냥이가 신장과 요로 건강 문제로 무지개 다리를 건넜기 때문에 항상 엄청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었는데 이런 결과가 나와서 정말 멘붕이 오더라고요.
그런데 마침 브리지테일 프로바이오틱스 고양이 유산균은
- 물을 너무 안 마시고 신장이 걱정되는 냥이
-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걱정이 되는 냥이
- 설사와 구토가 잦은 냥이
- 평소에 장 건강과 면역력을 관리해 줘야 하는 냥이
-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냥이
이런 아이들에게 급여하는 유산균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5가지 중에서 쏘피에게 해당되는 것이 무려 3가지나 있더라고요.
물을 너무 안 마시고 신장이 걱정되는 냥이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못해서 걱정이 되는 냥이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냥이
그래서 정말 엄청 기대를 하며 급여를 시작했어요.
엄청 작은 캡슐이라 그냥 바로 급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 쏘피는 알약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캡슐을 열어서 가루를 그릇에 덜고 음수량을 늘려주기 위해서 물도 조금 섞어주었어요
그리고 기호성을 높여주기 위해 습식 영양제를 조금 섞어서 급여를 하면 깨끗하게 먹어줍니다.
가끔은 물 없이 습식 영양제에 유산균만 넣어서 섞어주기도 하는데
이렇게 걸쭉한 제형으로 그냥 주면 츄르 먹는 것처럼 확실히 훨씬 더 좋아하기는 합니다. 아마도 유산균은 특별한 맛이 나지 않아서 다른 간식이나 영양제와 섞어주면 별 의심 없이 잘 먹는 것 같아요.
숟가락으로 떠줘도 잘 먹고 그릇으로 줘도 잘 먹는 걸 보니 기호성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쏘피는 현재 2주째 꾸준히 급여 중입니다.
음수량은 여러 가지로 집사가 정말 엄청 노력을 하고 있는 부분이라 유산균 덕분에 더 늘었다 늘지 않았다를 말씀드리기는 힘들 것 같지만 일단 변 상태가 정말 많이 좋아졌어요. (응가 사진 주의 ㅋㅋ)
이게 모래에 쌓여 있어서 잘 안 보이실 것 같은데.. 정말 엄청 촉촉(?) 해졌습니다 ㅋㅋ
모래가 저만큼 붙은 것만 봐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건조한 맛동산에는 모래가 붙지 않는데 정말 제대로 땅콩가루(?) 골고루 붙은 맛동산 아닌가요? ^^;;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고양이의 장내 환경과 장 건강은 고양이 면역력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저는 항상 고양이 유산균을 급여해 왔는데요, 각자 아이들에게 맞는 제품은 아마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확실히 유산균을 먹을 때와 먹지 않을 때의 차이는 크게 나타납니다. 그러니 유산균은 꼭 필수로 챙겨주시는 것이 좋아요.
브리지테일 프로바이오틱스 얼티밋 유산균은 식약처 정식 인증을 받고 효능도 입증이 된 고품질 유산균이라고 하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비마이펫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해 본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