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잠자는 시간 늘어난 개, 혹시 아픈 걸까?

【코코타임즈】

개는 나이 들면서 수면 시간이 증가한다. 치매에 걸렸을 때도 마찬가지다.

미국 애견협회 AKC는 “반려견 수면시간이 평소보다 갑작스레 늘어나고 이상 증상을 동반할 때는 질병을 의심해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수면 시간 증가를 증상으로 보이는 대표적인 질병에는 무엇이 있고, 이 질병이 보이는 초기 이상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

#당뇨병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장애로 혈당 수치가 높아지는 질환이다. 고위험도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 평소 비만에 주의해야 한다.

증상 : 수면 시간 증가, 무력감, 늘어난 식욕에 비해 체중이 감소함, 물을 많이 마심, 소변 보는 횟수 증가 등등
#갑상선 기능 저하증(갑상샘 기능 저하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개에게서 나타나는 흔한 내분비 질환이다. 이 질환에 대한 증상들은 단순 노화 현상처럼 보일 수도 있어 보호자가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증상 : 수면 시간 증가, 무기력함, 탈모,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와 털, 비듬, 색소침착, 느려진 심박 수, 추위를 타는 모습, 반응 속도가 느려짐, 체중 증가 등등
#우울증 

최근 이사를 했거나 놀이 시간이 줄어드는 등 환경 변화가 없었는지 생각해본다. 반려인의 부재나 파양 때문에 우울증에 걸릴 수도 있다.

증상 : 수면 시간 증가, 식욕 저하, 무기력함, 구석진 곳으로 숨음, 사람을 반기지 않음, 일상생활에 대해 무관심함, 특정 부위(발, 생식기 등)를 집착적으로 핥음, 공격성 등등

이밖에도 수면시간 증가를 증상으로 하는 질병으로는 광견병이나 디스템퍼 바이러스 감염, 파보 바이러스 등이 있다.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