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우리 강아지가 누워만 있다면? – 강아지 활동성 높이기

2019년 3월 19일2019년 9월 16일 | by Ashe |

우리 강아지가 누워만 있다면? – 강아지 활동성 높이기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활동성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강아지 활동성은 어떤가요? 평소에 특정한 활동을 하지 않는 강아지일수록 워있는 시간이 많아진다는데요. 강아지 활동성을 높이는 것은 반려인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 강아지를 활력 넘치게하기 위해 반려인이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수의사를 만나보세요

강아지의 에너지 상태에 영향을 주는 전염성 질병, 외상, 기생충 그리고 대사 장애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수의사와 상의하여 알맞은 사료를 주세요. 강아지가 필요한 영양소 제대로 섭취하지 못한다면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새로운 장소로 산책을 가보세요

강아지는 새로운 환경 냄새 관심을 보이고 반응을 합니다. 강아지가 노견이거나, 과체중이라면 산책 시간을 10분으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강아지가 매일 걷는 것에 익숙해지면 점차 시간을 늘려나가보세요.

3. 강아지와 게임을 해보세요

다양한 장난감으로 게임을 해 보면 우리 강아지가 어떤 것에 관심을 보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 간식을 주면서 공이나 막대기를 던져서 물고 돌아오게 연습을 시켜보세요.

4. 달리기나 수영을 해보세요

달리기를 할 때, 강아지 발을 위해 이나 이 있는 부드러운 표면을 찾아보세요. 강아지에게 신발을 신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수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수영을 할 줄 모른다면 얕은 물에서 시작해보세요. 하지만 강아지가 수영하기를 거부한다면, 강요하지는 말아야겠죠?

5. 다른 강아지를 만나요

강아지들끼리 만나면 강아지 본성을 끌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아지에게 필요한 육체적, 정신적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사회성을 기르는 데에 최고의 역할을 합니다.

6. 실내놀이를 해요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 처럼 실내에서 놀아야 할 상황이라면, 강아지에게 최고의 실내놀이인 노즈워크를 해보세요. 구석구석에 간식을 숨기면 강아지는 후각을 이용하여 간식을 찾기 열심히 에너지를 사용할 거예요!

사랑하는 우리 강아지를 위해 실내놀이용 노즈워크를 들이시는건 어떠신가요? 후각발달은 물론 강아지 활동성을 높이기에도 이만한 게 없답니다~

실내놀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방문펫시터와 실내놀이로 강아지 여름나기!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