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DOG) :달마시안 Dalmatian

건강! 활발! 지칠 줄 모르는 개

<사진= 유견 달마시안,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체고 : 수컷 56~61cm・암컷 54~59cm 

체중 : 수컷 약 27~32kg・암컷 약 24~29kg 

원산지 : 크로아티아

성격 : 호기심이 왕성하고 다소 신경질적이다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요로질환

내한성 : 추위에 특별히 약하지 않은 평균적인 견종이다 

운동량 : 60분 x 2

손질 : 솔 브러시

유래

고대 이집트시대에 이미 반점 무늬의 개가 존재했다는 증거가 있지만 그 후손과 달마시안이 직접 관련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달마시안’이라는 이름은 크로아티아 달마시아 지방의 토착견을 개량시켜 탄생한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특징

영화 〈101마리 달마티안〉으로 일약 스타가 된 인기품종으로 국내에서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강아지 때는 순백색이고 자라면서 반점이 생겨납니다. 짧은 털을 갖고 있으며 깔끔한 것을 좋아합니다. 온순하고 장난치기를 좋아해 어린이와 잘 어울립니다.

성격

명랑하고 다정합니다. 또한 공격적이지 않고 충성심이 강하고 독립적이며 훈련시키기가 수월한 견종입니다. 확실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응석을 부리지 않게 되면, 기억력이 좋아 힘들이지 않고 훈련이 가능합니다. 가족에게 어리광이 심하고 항상 함께 있고 싶어 하는 반면, 낯선 사람에게는 마음을 허락하지 않고 계속 무시합니다.

<사진=성견 달마시안, 출처=게티이미지>

케어방법

부드럽고 광택있는 짧은 털은 손질하기 쉽습니다. 강모로 된 브러쉬로 손질해 주고 목욕은 필요할 때만 하도록 합니다.

외형

두개골의 세로길이와 가로 너비가 동일합니다. 머리는 삼각기둥 형태이며 귀를 아래로 늘어뜨리고 있습니다. 직사각형의 튼튼한 근육질 몸에 반점이 뚜렷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건강관리

원래 유럽에서는 마차 주위를 달리며 호위했던 만큼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으면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시키기 힘이 듭니다. 상당한 운동량을 소화시키는 동시에 개를 만족시키려면 주인이 매일 자전거로 반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예민한 면이 있어 주변 환경이 변하면 잘 흥분합니다. 어릴 적부터 바깥세상과 자주 접촉할 수 있도록 해주고 훈련을 꾸준히 시켜줍니다. 건강하고 활발하며 지칠 줄 모르는 견종으로 상당한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호기심이 매우 강한데, 특히 젊은 개는 한번 마음에 든 것은 끝까지 추구하는 혈기왕성한 면이 있으므로 주인이 확실하게 컨트롤하지 못하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