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반려동물백과(CAT): 발리니즈 Balinese

발리의 무희같은 우아함이 연상시키는 고양이

<사진=유묘 발리니즈,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태국

별명 : 없음

바디타입: 없음

털색 : 씰, 초콜릿, 블루 등의 포인트 컬러

체중 : 3~6kg

발생 : 돌연변이

성격 : 어리광쟁이, 제멋대로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눈병

운동량 : 많다

내한성 : 추위에 약하다

털빠짐 : 많다.

유래

샴의 돌연변이로 간호 태어나던 세미롱은 샴은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에 오랜 기간 교배에 이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세미롱 샴의 매력이 재평가되면서 생겨난 것이 발리니즈입니다. 이름은 발리 섬의 댄서에게 비유한데서 유래되었는데, 꼬리를 세운 샴 특유의 흐르는 듯한 걸음걸이와 롱헤어가 하나가 되자 마치 우아하게 춤을 추는 것 같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징

우아한 발리니즈 고양이는 긴 관모양의 몸통을 가진 중형묘 품종입니다. 발리니즈는 가는 뼈대를 가진 늘씬한 체형이지만 말라 보이지는 않습니다

성격

매우 영리하며 외향적이고 활발합니다. 호기심이 많아 끊임없이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움직이며 애교가 많아 주인의 부름에 잘 반응하는 편입니다. 

<사진=성묘 발리니즈, 출처=게티이미지>

외형

길고 날씬한 체형으로 역삼각형의 얼굴과 커다란 귀가 특징적입니다. 털 길이가 샴고양이에 비하여 약 5cm정도 길며, 긴 꼬리끝부분의 털은 깃털처럼 끝이 퍼져 있습니다. 꼬리는 통통하고 길며 얼굴이나 다리에 반점이 있습니다

세미롱의 털 길이는 개체마다 차이가 있는데 주로 꼬리와 목 주변의 털이 길게 나 있습니다. 언더커버가 없는 피모는 실크 감촉인데 그루밍이나 컬빠짐을 관리하기는 편하지만 추위에는 매우 약합니다.

케어방법

발리니즈는 늘씬한 몸매에 가는 뼈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체형으로 인해 발리니즈는 비만이 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운동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주어진다면 발리니즈는 큰 어려움 없이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