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주분들이시라면동물등록제에 들어보셨을 텐데요. 2014년 1월 1일부터 나라에서 전국 의무 시행 중인 제도로 반려의 목적으로 기르는 생후 2개월 이상인 강아지의 경우 보호와 유실, 유기 방지 등을 위해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 한답니다. 이 때 동물 등록 방법은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개체 삽입과 외장형 무선식별장치 부착이 있는데요. 동물등록을 의무적으로 하고 나서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을 할 때에는 소유자의 성명,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가 표시된 인식표를 착용시켜야 한답니다.
그렇기에 가까운 시군구나 온라인 등록 대행업체를 통해 동물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내장칩 보다는 외장칩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대행업체를 통해 반려동물등록을 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동물등록 내돈내산 그 이후..
그래서 저는 설탕이를 가족으로 맞은 후 비마이펫에서 동물 등록을 하고 가죽 외장칩을 구매했었는데요. 구매한지 1년이 지나 이번에 새로운 강아지 외장칩을 사용해 보았어요.
택배를 개봉해 보니 강아지 동물등록증, 반려동물 외장칩,산책용 접이식 보울 외에도
비마이펫 컴백홈 반려동물등록 자주 묻는 질문 리스트 안내문이 있더라고요.
동물등록은 의무이기 때문에 당연히 등록해야 하기도 하지만 애견 놀이터를 이용할 때 동물등록이 되어 있어야만 이용 가능한 곳도 있고 국가 광견병 무료 접종을 맞을 때도 동물 등록이 되어 있어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순서대로 동물등록증, 반려동물 외장칩, 산책용 접이식 보울인데요.
제일 먼저 노란색의 귀여운강아지 등록증이 눈에 띄더라고요 ><
설탕이도 마음에 드는지 킁킁거리며 냄새 맡느라 난리였어요. ㅎㅎ
저에게 주민등록증이 있다면 우리 설탕찌에게는 반려동물등록증인 개민증이 생겼네요 ><
반려동물 등록증에는 반려동물의 이름, 등록번호, 품종, 생일,성별, 중성화 여부, 특징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는데요. 거기다 보호자 이름, 연락처,주소도 함께 나와있답니다. 우리 설탕찌는 강아지 친구들을 무서워해서 특징으로 강아지 무서워하며 겁 많다고 적었네요 ㅜㅜㅋㅋ(댕댕이를 무서워 댕댕이……ㅠㅠ)참고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동물등록정보가 승인 완료가되어 등록이 되면 그 후부터는 온라인으로는정보 수정이 어려워서 시군구 지자체나 동물 병원에서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번에는 리리 PVC 외장칩인데요. 이걸 인식할 수 있는 기계에 가져다 되면 제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뿐만 아니라
우리 설탕찌 이름, 견종, 생년월일 등 다양한 정보가 뜨기 때문에 혹시나 일어나선 안 될 일이 일어났을 때…..ㅠㅠ우리 설탕찌를 좀 더 찾기 수월하겠지요?
앞면에는 귀여운 강아지 그림과 뒷면에는 이름과 전화번호를 쓸 수 있는 란이 있었어요.
그리고 고리가 달려 있는 데다 외장칩에 개인 정보를 기록 후 지워지지 않도록 위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도 제공되니 외장칩 뿐만 아니라 목줄이나 하네스에 인식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특별 할인
7월 1일부터 8월 31일 까지는 자진신고 기간으로이 기간 동안에 리리 외장칩을 구매하시면 동물 등록 수수료를 포함하여 9,900원에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거기다 무료배송이기 때문에 단돈 만 원이 되지 않는 금액으로 등록 등록도 하고 외장칩까지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자진신고 기간이 아닐 때에도 14,900원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동물등록 수수료를 포함하여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동물등록을 하실 수 있답니다. (단, 동물등록증은별도로 구매하셔야 하니 참고하세요!)
가벼운 강아지 외장칩
크기는 우리 설탕찌 까만깜장 코 보다 좀 더 큰 크기라서 설탕이처럼 소형견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사이즈인데요! 참고로 지름은 3cm이고 무게는 4g 정도밖에 되지 않는답니다.
우리 설탕찌 발바닥보다도 작은 사이즈라 너무 귀엽더라고요>< ㅎㅎ
사진 왼편에 있는 건 가죽외장칩인데요.
요건 제가 작년에 비마이펫에서 만든 강아지 외장칩인데 뒷면에는 국가동물등록번호가 새겨져 있는데 1년이 지난 지금도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있답니다! (그만큼 매우 튼튼하단 뜻이겠죠? ㅎㅎ)
이번에는 함께 받은 산책용 접이식 보울인데요.
설탕이 전용 산책 물통이 있긴 한데 아무리 깨끗하게 세척해도 물통 안까지 닿지 않아서 계속 사용하기 찝찝했는데 이건 모든 곳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겠더라고요. 거기다 보울은 접으면 부피가 작아서 산책할 때마다 휴대하기 좋더라고요.
또한 고리까지 있어서 산책 가방이나 하네스 줄에 달아서 다니기도 좋답니다!
설탕이도 용도를 아는지 보울을 펼쳐주자마자 코 박고 물 마실 준비하는 설탕찌였어요 ㅎㅎ
이제 하네스에 강아지 외장칩을 달아 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이즈도 작고 무게도 4g밖에 되지 않아 설탕이처럼 소형견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목줄에 달아도 좋고 하네스 뒷부분에 달아도 전혀 부담이 없답니다!
비마이펫에서는 강아지 동물등록을 위해서 따로 시간을 내어 시군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안하게 쉽고 빠르게 온라인으로 가능한데요.
동물등록뿐만 아니라 외장칩도 함께 제작하실 수 있으며 오전 10시 이전에 주문하실 경우 당일 등록뿐만 아니라 택배가 당일 출고되어 다음날 받아 볼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
강아지 반려동물등록 추천
- 반려동물등록이 필요하신 분들이나
-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동물등록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 작고 가벼운 반려동물 외장칩을 찾고 계신다면
비마이펫 외장칩 사용해 보세요 🙂
이 글은 비마이펫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한 체험단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