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목욕 중에 개의 눈이나 귀에 물이 들어갔다면?

개는 기본적으로 목욕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목욕 중에 마음대로 움직이고,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눈에 비눗물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는 게 중요하다. 

개는 눈이 매우 민감한 편이어서 조금만 불편해도 눈을 문지르거나 긁으면서 상처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대로 두면 결막염으로 악화될 위험도 있다. 실제 비눗물이 눈에 들어가면 개는 통증을 느껴 가만두지 않는다. 

이를 방지하려면 얼굴을 닦을 때 손으로 쓰다듬듯이 닦고, 물로 헹굴 때도 샤워기를 얼굴에 직접 대지 않는 게 좋다. 손에 물을 묻혀서 살살 닦아내야 한다. 비눗물이 개의 눈에 들어갔다면 바로 흐르는 물로 닦아내는 게 안전하다.

목욕 중에 귀에 물 들어가면?

개에게 평소보다 눈곱이 많이 끼거나 눈물이 많을 때는 목욕을 하지 말아야 한다. 눈 상태가 안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잘못해 물이 들어갔다가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목욕하면서 눈을 깨끗이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목욕 전 미리 눈 주위를 정리하는 게 좋다. 주변에 눈곱이나 이물질이 많이 붙어있으면 씻는 중 이물질과 구정물이 눈으로 들어갈 수 있다.

한편 목욕 중에 귀에 비눗물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개의 귓속 통로는 길고 좁을 뿐 아니라 안쪽에 털이 나 있다. 비눗물이 깊숙이 들어가면 염증 유발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를 방지하려면 개의 귀를 솜으로 막은 채 목욕을 시키는 게 좋다. 목욕 중 비눗물이 귀에 들어갔어도 물로 직접 씻으면 안 된다. 젖은 휴지 등으로 닦는 게 좋다.

목욕 후 개가 귀를 자꾸 흔들고 문지르면 귀에 물이 들어갔을 확률이 커 병원에 가서 확인하고 빼내는 게 안전하다.  

관련기사

목욕을 싫어하는 우리 개, 맘 바꿔놓는 법 바로가기

출처 : Unsplash

The post 목욕 중에 개의 눈이나 귀에 물이 들어갔다면? appeared first on 코코타임즈.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