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갑자기 사라진 동네 유기견, 수소문해서 가족으로 맞이한 사연

2년 전, 동네에 떠돌이 강아지가 나타났다고 해요. 떠돌이 강아지인가 싶었지만, 시골 동네이기도 하고 목줄도 하고 있어서 자유롭게 키우는 강아지처럼 보였다고 합니다. 원래 시골 동네에서는 강아지들을 풀어놓고 키우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사실 이 떠돌이 강아지는 유기견이었다고 하는데요. 유기견이라는 사실은 늦은 밤에도 갈 곳이 없어 떠돌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유기견이라는 걸 알게 된 후, 현재 보호자님은 떠돌이 강아지에게 사료와 간식을 주며 챙겨주었다고 해요.

나는 모찌

강아지를 집에 데려오고 싶었지만, 보호자님은 이미 보리, 모찌 그리고 설기까지 강아지 세 마리를 키우고 있었어요.

나는 보리

보리, 모찌, 설기 모두 작은 강아지라 크기 차이가 걱정되기도 했고, 그중에서도 보리는 노견이라 몸도 좋지 않았기 때문에 한 마리를 더 키우는 건 더 고민되는 문제였죠.

포인핸드에서 찾은 장군이

그렇게 보호자님은 2~3 개월 정도 떠돌이 강아지를 챙겨주었다고 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강아지가 보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호자님은 강아지가 걱정되었고, 찾던 도중 포인핸드에서 그 행방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해요.

보호자님은 강아지를 데려와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고 해요. 바로 데리러 갔고, 그렇게 가족이 되었다고 합니다. 떠돌이 강아지에게는 ‘장군이’라는 멋진 이름도 지어주었고요.

장군이, 모찌, 설기

예상외로, 장군이는 보리, 설기 그리고 모찌와 아주 잘 지냈는데요. 신기한 건 장군이가 보리 근처에는 잘 가지 않았다고 해요. 보리의 몸이 좋지 않다는 걸 알았던 걸까요?

모찌와 장군이, 덩치 차이는 커도 사이는 좋아요!

사이가 좋아서 이렇게 산책도 같이 하고요 🙂

장군이는 처음엔 어색했는지 만져도 좋아하는 티도 안 내고, 의젓한 모습을 많이 보였다고 해요. 이젠 보호자님의 사랑을 받고 천방지축 강아지가 다 되었다고 합니다.

의자 팔걸이에 얼굴을 집어넣고 만져달라고 어필하기도 하고요. 만족할 때까지 만지라며 보호자님의 손을 긁거나 자기 얼굴을 들이미는 행동도 한다고 합니다.

지금도 장군이, 보리, 설기 그리고 모찌 네 마리 강아지는 모두 사이좋게 지내고 있다고 해요. 앞으로도 보호자님과 강아지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오래오래 보내면 좋겠습니다 🙂

귀여움으로 세상을 구할 용감한 집사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러 가기

비마이펫배너광고

작성자: 비마이펫

반려동물 지식정보 채널, 비마이펫 라이프의 대표 계정입니다 :)
글이 유익했다면 아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좋아요 및 구독 부탁 드려요!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