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기다려, 앉아!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있다? 혹시 우리 강아지도..?

2019년 3월 4일2019년 9월 16일 | by Judy |

기다려, 앉아!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있다? 혹시 우리 강아지도..?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강아지 훈련은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 9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훈련에 대한 잘못된 상식 9가지

강아지 훈련강아지 훈련강아지 훈련

1. 일관성을 주지 않는다.

많은 분들이 강아지 훈련을 할 때 가장 흔하게 하는 실수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훈련 중 모순적인 행동을 취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가구에 뛰어오르지 않도록 훈련하고 있지만, 여러분이 껴안고 싶을 때 개를 소파에 앉게 하는 것은 모순입니다.

강아지 훈련

2. 오랜 시간 훈련을 한다.

강아지는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 훈련하는 것은 여러분의 개를 지치게 하고 당면한 훈련을 더욱 나쁘게 하도록 이끕니다.

강아지 훈련

3. 훈련을 부정적으로 끝낸다.

예를 들어 강아지 앉아 훈련을 시킨다면 강아지 엉덩이가 땅에 닿을 때마다 행동과 보상을 표시하고 반복할 것입니다. 하지만 몇 십 번 반복하게 되면, 강아지는 멍해지기 시작합니다. 정신적으로 지치고 훈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훈련

4. 명령 후 기다리지 않는다.

처음에 명령에 성공하지 못해도, 일단 기다리세요! 여러분이 개에게 명령을 하고 나면, 그 행동을 다시 요청하기 전에 10~20초 정도는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훈련

5. 언어 명령으로 시작한다.

대부분의 강아지는 말보다 손 신호를 배우는 것을 더 쉽게 여깁니다. 손 신호부터 시작해 이 신호를 터득했을 때, 언어 명령을 추가하세요!

강아지 훈련

6. 적절한 시점에 성공 표현을 놓친다.

강아지 훈련에 성공하게 되면, 그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등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먼저 칭찬을 해주어야 훈련에 따른 반응 칭찬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강아지 훈련

7. 너무 빨리 진행한다.

훈련의 난이도를 높일 때는 천천히 해야 합니다. 너무 빨리 진행하려고 하면 나쁜 행동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훈련

8. 처벌을 한다.

강아지가 훈련을 따라 가지 못한다고 소리를 지르거나, 코를 때리는 행동들은 옳지 않습니다. 그 행동들은 오히려 개를 혼란스럽게 하고 영원히 훈련을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강아지 훈련

9. 부정적인 행동은 훈련하지 않는다. 긍정적인 행동만 훈련한다.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만큼, 부정적인 행동을 훈련시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강아지가 나쁜 행동을 취할 때, 완전히 무시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위험하거나 파괴적이지 않은 한 그 행동을 멈출 때까지 존재하지 않는 척하세요. 그리고 강아지가 나쁜 행동을 그만뒀을 때 보상을 주세요!

강아지 훈련은 정말 필수적이지만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내 강아지와의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올바른 훈련을 해주도록 해요! 🙂

우리 강아지를 올바르게 목욕시키는 방법도 중요하죠,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강아지 목욕하기] 추운 겨울이어도 8단계면 안심!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