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과식을 피하고 삼킬 수 있는 이물질들은 치워주세요” 개의 구토(Vomiting)

【코코타임즈】

개가 구토 증상을 보였을 경우 많은 양의 음식을 급하게 섭취 했을 수가 있다. 그 외 여러 방향의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토사물의 색이라던지 점액질 등을 유심히 살펴 봐야 할 것이다. 구토 증상이 장시간 지속 된다면 반드시 수의사에게 보이고 정확한 원인을 알고 대처 해줘야겠다.

[증상]

구토가 지속되면 설사, 탈수, 무기력, 체중감소, 배뇨증감 등이 동반 될 수 있다.

[원인]

구토의 원인은 너무도 다양해서 가능한 수의사에게 보이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 주는것이 가장 안전하다. 쉽게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은 과식, 상한 음식 섭취, 오염된 식수, 욕조 독극물 섭취 등을 생각할 수 있으며 작은 장난감, 양말 등을 갖고 놀다 삼켜서 괴로워하는 경우도 있다.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장내 기생충, 열사병, 소화기관의 세균성 감염, 독성물질이 든 먹이섭취, 췌장염, 멀미나 간질환 등도 구토의 원인이다.

[치료]

토사물이 노란색일 때에는 위가 비어 있는 경우이니 먹이를 주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 다른 질병과의 개연성으로 인한 구토나 원인은 수의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한다.

경우에 따라 수액을 투여 할 수도 있다.

COCOTimes

COCOTimes

출처 :Designed by nikitabuida / Freepik Love photo created by nikitabuida – www.freepik.com

[예방]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과식하지 않고 상한 음식을 먹이지 않도록 평소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각종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예방주사를 반드시 맞춰 줘야 한다. 개의 행동반경 내에 위험한 물건은 미리 치워 두도록 하자.

Copyright © 코코타임즈. 무단 복제나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기사는 (주)헬스조선 『펫진』과의 콘텐츠 협약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