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혼합입자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집사라면 한 달에 한 번 정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있다. 그것은 흔히 ‘전체갈이’라는 단어로 불리는 일인데, 그동안 고양이가 사용했던 오염된 화장실의 모래는 전부 비워내고 깨끗한 새로운 모래를 다시 채워 넣는 작업이다.
강아지처럼 산책 등 야외활동을 전혀 하지 않는 고양이에게 실내 생활은 묘생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먹는 것과 자는 것만큼이나 배변활동은 너무나도 중요한데, 깨끗하지 않은 화장실모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고양이도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우리 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털북숭이 동물 애용이도 화장실 청결에 대해 굉장히 예민한 편이다. 최대한 전체갈이 시기를 잘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그 시기가 늦어질 경우, 화장실 앞에서 서럽게 울고 있는 애용이의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
이번 전체갈이 때 사용할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세이오앙’이라는 브랜드에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올해 3월쯤에 처음 알게 되어 지금까지 쭉 사용해 온 제품 중 하나인데 가격 대비 품질이 너무 좋아 만족스럽다.
세이오앙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고운입자, 일반입자, 혼합입자 총 세 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이전에는 먼지날림이 적고 사막화 방지에 좋은 일반입자를 주로 사용해 왔으나, 혼합입자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많아서 이번에 한 번 사용해 보려고 준비했다.
고양이모래를 선택할 때 내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먼지날림에 대한 것이다. 먼지날림이 심한 모래를 사용하게 될 경우 집안의 공기가 탁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로 모래를 사용하는 고양이의 눈이나 기관지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아주 높다.
세이오앙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7년 동안 모래만을 연구한 고양이 모래 장인과 함께 제품을 개발했다. 생산 과정에서 제트엔진을 응용한 에어클리닝 공법으로 미세먼지까지 제거하고 있는데, 아무리 높은 곳에서 모래를 쏟아내도 날리는 먼지가 정말 적었다.
하루에도 몇 번씩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고양이의 젤리 발바닥에는 모래가 직접 닿을 수밖에 없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그루밍을 하다가 모래가 입안으로 들어가기도 하는데,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야자활성탄 등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안심할 수 있다.
총 12단계에 달하는 파워 먼지 제거 공정 외에도 특허받은 UV 살균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고양이와 집사 모두 깨끗하고 쾌적한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할 수 있다. 와이오밍주의 천연 벤토나이트를 사용한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는 3개 세트로 구매할 시 가격 할인까지 적용되니 가성비도 너무나 훌륭한 제품이다.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 세이오앙 벤토나이트 모래
애용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