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강아지 치석제거껌, 정말 효과 있을까요?

2019년 3월 27일2019년 9월 16일 | by Ashe |

강아지 치석제거껌, 정말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도그메이트입니다! 반려동물의 치아건강은 정말 중요하지만, 많은 돈을 지출하면서 케어하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비교적 저렴한 치석제거 껌이 인기가 있는데요. 과연 진짜 치석 제거에 효과가 있을까요?

치석제거 껌은 무엇일까요?

치석제거 껌은 치아의 건강, 위생 그리고 잇몸에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진 보조 식품입니다. 흔히 치석을 없앰으로써 입 냄새를 줄여준다고 광고를 하고 있죠. 실제로 치석제거 껌과 식이요법을 통해 치석을 7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렴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어요.

왜 치석제거 껌을 좋아할까요?

동물들에게 씹는 것은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지루함을 달래고, 불안을 해소하고, 턱을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대부분의 치석제거 껌은 쫄깃쫄깃한 식감을 가졌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을 자극하고 싶어 하는 동물들에게 딱이죠. 또한 이 느껴지기 때문에 좋아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건네준 것이기 때문에 특별하기도 하죠.

치석제거 껌이 효과가 있을까요?

네. 치석제거 껌을 씹는 것이 반려동물의 치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석제거 껌의 쫄깃한 질감은 치아의 표면을 긁고 문질러서 치태를 제거하고,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는 박테리아를 운반합니다. 하지만 마트나 편의점, 동물병원 등 의사의 처방 없이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치료제로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양치질이 최우선이고 그 외 보조 식품으로 쓰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주의사항

치석제거 껌을 줄 때, 조심해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여러분의 반려동물에게 알맞은 크기로 주세요. 너무 작으면 통째로 삼킬 수 있어서 치석제거 효과를 볼 수 없고, 너무 크면 필요 이상의 칼로리를 먹게 되니까요. 두 번째, 치석제거 껌을 먹는 동안 목에 걸릴 수 있으니 관심을 소홀히 하면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사실. 치석제거용 껌은 양치질의 대용품이 아닙니다.​ 가능한 한 자주 반려동물의 이를 닦고 치석제거를 제대로 하기 위해 최소한 1년에 한 번은 수의사에게 데리고 가세요.

반려견 나이 계산하기! – 우리 강아지는 사람 나이로 몇살일까요?

비마이펫배너광고

이 콘텐츠를 추천하시겠습니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